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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기술이 만들어 갈 물류의 미래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0:50

    최근 4차 산업 혁명의 열풍과 함께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무인화가 추진되고 있는 슴니다. 물류 분야에서도 드론, 무인 창고, 로봇 등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지만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흥미도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금하나은 자율주행자동차가 만들어가는 물류의 미래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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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Autonomous Vehicle)라는 운전자 개입 없이 주행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판단하고, 주행 경로를 결심하고 손수 운전하는 자동차를 이야기든지, 미국, 유럽, 1일본을 한 카웅데우에 빠른 성장세를 나타냅니다. 최근 열린 2018년 국제 전자 제품 박람회(CES)에서도 화제로 떠오르며 더 큰 주목 받았으나,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를 앞두고 각국 정부와 중견 기업은 상용화와 표준에서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 쟈네시프을 맺고 있는 슴니다. 현재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중견 기업은 '무인 자동차(100%자율 주행)'개발에 임하고 있는 구글, 엔비디아-아우디, 인텔-BMW, 포드 등 중견 기업과 운전자 개입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판단 하에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대원았고, 도요타, 닛산 등 중견 기업이 있슴니다.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은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기준 3단계 수준인 슴니다.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은 자율 주행 기술 단계 기준을 자동화되어 있지 않는 0단계에서 최종 4단계까지 다섯 단계로 구분하고 있지만 3단계는 부분, 자율 주행 단계에서 운전자의 조작 없이도 목적지까지 1정 부분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3단계에서는 교차로 신호, 횡단 보도 등을 인식하고 자동적으로 차량을 제어하고 고속 도로 등에서 1정 구간의 교통 흐름을 고려하고 자동으로 차선을 바꾸고 무너지는 등 부분적인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앞으로의 4단계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이 가능한 통합, 자율 주행 단계에서 이 단계에서는 아내 sound엔진을 켠 뒤 목적지에 도착해서 주차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완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각국 정부 및 중견 기업이 자율 주행 차량 시장을 선점하려는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이유는 자율 주행 차량이 우리의 생활 방식 1을 바꿀 만큼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감지시스템, 중앙제어장치, 액튜에이터 등으로 구성되며 로봇과 컴퓨터공학, GPS, 정밀센서, 전자제어 등의 초기단계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1상 생활에서 우주 탐사에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산업과 어떤 형태로 조합되어 활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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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의 발전으로 물류산업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DPDHL에서도 고란시대의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자율주행차에 대한 조사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의 내용, 이에 앞서서 3,400대의 전기 트럭을 구입하고 자율 주행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중앙 물류 지점에서 최종 도착지까지 화물을 운송하는 것은 물류 및 전자 상거래 배송에서 가장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분야로 간주하는데 DHL은 전기 소형 트럭에 자율 주행 시스템을 적용하고, 라스토우마 1(last-mile)배송 서비스를 포함한 패키지의 수송·배송의 자유화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DHL은 현재 5,000대 거리 스쿠터(StreetScooter)와 전기, 배송 차에도 카메라, 라이프니다과 레이더 등 ZF의 다양한 센서를 장착하고 요기로 확보된 데이터를 인공 지능, 자율 주행 시스템(ZF ProAI)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배송 차량은 주변 환경의 파악과 안전한 경로의 방안, 경로에 따른 주행·주차에 필요한 정보를 확보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배송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부터는 엔비디아와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회사인 ZF와의 협력을 통해서 자율 주행 배송 트럭을 시험 도입하는 방안입니다. 앞서고, 미주 지상의 DHL Supply Chain에서는 Tesla Electric Class 8 Semi Truck 10대를 주문했고, 이를 America의 주요 대도시, 지상에서 경제성과 효율성 등에 대해서 테스트하는 방안입니다. 이 자율 주행 트랙에는 ZF ProAI control box와 6개의 카메라 두 라이프니, 적용됐으며 이를 이용하고 주변의 사물을 인지하고 적절한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람의 컨트롤이 필요 없는 완전 자율 주행 트랙은 아니지만 DHL은 자율 주행 트랙이 더 에그 땅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환경 친화적 1과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050년까지 이산화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는 DHL의 중요한 사업으로 인식하고 투자와 조사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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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에 SF영화에서 본 것이 점점 현실이 되고 있어요. 자율주행차가 현실에서 상용화되면 한국 사회도 많은 전천이 예상된다. 무엇보다 자율주행자동차가 현실화되면 자동차에 대한 개념이 바뀔 전망이라는 것.운전자가 필요 없으니 버스와 택시는 24가끔 운행이 가능하게 되어 호출만 하면 필요한 때에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다, 그가 미래는 자동차를 보유하는 것보다 공유하는 사회로 청천 도에루 전망임. 역시 자동차의 의미가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움직이는 생활공간으로 확장되어 주택, 극장, 사무실, 휴게공간 등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지상에서 대도시 중심의 사회에서 외곽의 땅으로 생활의 거점도 확대될 전망.물류 분야에서의 자율주행자동차 도입도 한국 사회를 크게 바꿀 전망.자율주행트럭이 고속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운송에 우선 적용되어 인건비 절감, 연비개선, 문재저감, 보험료 절감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육상 운송 속도도 한층 빨라질 것으로 예상돼 군집주행(Platooning)이 실행되면 장거리 운전자의 인력 부족 문제도 상당 부분 해소되고 도로 물동량도 크게 늘 그럴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자율주행 기술로 육상 운송이 이전보다 경제적인 운송 수단으로 바뀌면 경쟁 운송 수단인 화물열차에도 자율주행 기술이 연쇄적으로 이뤄져 유통업계에 큰 전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자율주행자동차로 물류효율성이 향상되면 탄소 감축 및 환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DHL은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이를 통해 물류혁신은 물론 친환경 배송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운전석도 핸들도 없는 자동차 시대! 자율주행차의 현실화가 멀지 않은 상황에서 DHL에서도 자율주행 트럭을 통해 물류혁신을 이끌어갑니다. DHL이 만들어갈 미래의 물류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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